Bestseller Office Complex
덴마크 오르후스의 해안가, 그곳에는 물과 건축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독특한 복합단지가 있다. 그 단지의 이름은 Bestseller Office Complex이며 여러 높이의 빌딩들이 마치 도시 속 또 다른 작은 마을을 형성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이 복합단지는 운하와 호수로 둘러싸여 있으며, 잔잔한 물결들이 새로운 도심 지역으로의 초대장을 내민다.
이 곳에는 약 800개의 사무실과 쇼룸, 강당, 비디오와 필름 스튜디오, 넓은 구내식당, 그리고 패션쇼와 컨퍼런스를 위한 공용시설이 어우러져 있으며 자유로운 공간의 배치가 삶과 작업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간다. 3층 규모의 지하 주차장에는 450대의 차량과 400여 개의 자전거 보관대가 마련되어 사람들과 사물들이 정돈된 공간에 함께한다.
파사드의 설계는 두 가지 원칙에 의해 이루어졌다. 북쪽과 남쪽의 파사드는 밝은 색의 자연석으로 부조를 형성하고 깊은 창문 틈새를 만들어 공간의 깊이와 신비로움을 더한다. 그에 반해 동쪽과 서쪽의 파사드는 간결한 투명 유리로 되어 있으며, 자연석 테두리가 그 위를 감싸고 있다. 투명한 유리 속에는 건물안의 수많은 이야기와 꿈들이 담겨 있는 듯하다.
이 복합단지는 해수 냉각 시스템과 태양열 난방 시스템을 도입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저에너지 건물을 목표로 설계되어 에너지 소비량이 건축 규정에서 정한 최소 기준보다 50% 낮으며, 이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고 환경과 조화를 이루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설계는 같은 지역에 위치한 C. F. Møller Architects(cfmoller.com)가 담당하였고 외부와 내부에는 이탈리아 시칠리아에서 생산되는 대리석 Grigio Bottarga를 여러가지 마감으로 사용하였다. 석재의 공급과 시공은 스웨덴의 Zurface(zurface.se)가 담당하였다. 모두의 작업이 완벽히 조화를 이루어 이 복합단지가 완성되었다.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작은 마을에서 펼쳐질 무한한 이야기들이 벌써 궁금해진다.
이미지 및 정보 출처 : https://www.cfmoller.com/p/Bestseller-Office-Complex-i2627.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