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Union Square
Two Union Square는 지어진 지 30년이 지난 후에도 시애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아 있었다. 하지만 수많은 새로운 건물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 Two Union Square는 변화가 필요했다. Two Union Square의 오너들은 설계회사인 NBBJ와 손을 잡고 메인 로비부터 지하상가까지 새롭게 단장했다. 입구로부터 1층과 2층을 지나 3층의 로비에 다다르면 압도적인 디자인의 벽을 마주할 수 있다.
지각변동에 의한 단층, 혹은 빙하의 표면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기술을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사용하다” 라는 말에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지구의 지각활동을 인간이 제어할 수 없듯이, 아무도 시도해보지 않고 예상하지 못한 디자인으로 벽을 만든 것이다. 이 벽을 만드는 데에는 약 1650개의 Pale Travertine 판이 사용되었다. 채석과 가공은 Poggi라는 이탈리아 회사에서 담당했으며 시공은 Synergism Stone이라는 미국회사에서 담당했다. 또, 모든 조각들이 하나로 맞추어 지기 위해 필요한 정확한 치수 계산과 시공을 위해 필요한 설명, 그리고 컨설팅은 Picco Engineering이라는 캐나다회사에서 담당했다.
Washington Holdings의 CEO인 Craig Wrench는 “높은 보유율과 10%-20% 임대율 인상이 동시에 생기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예전에 둘 중 하나가 높았던 적은 있었지만, 최근에는 두 가지 모두 높아지는 일이 일어났다. 나는 이 건물을 재단장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는 없었을 것이라 믿는다” 라고 말했다. 기발한 아이디어, 그 아이디어의 실행, 그리고 실행을 위해 필요한 준비. 그 모든 것은 단독으로 할 수 없는 듯하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이 벽은 한 번 보면 뇌리에 강렬하게 남아 잊혀지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