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W SILK

공교롭게도 인도산 석재를 많이 소개하게 된다. 이는 최근 단천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가 인도산에 집중되어 조사와 연구 과정에서 많은 정보를 확보한 탓도 있지만 그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끔 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 졌기 때문일 것이다.

이번호에 소개할 제품은 인도산 화강석 Raw silk이다.
Raw silk는 Madurai Gold가 생산되는 Madurai에서 약 100Km 떨어진 Edayapati라는 곳에 Quarry가 있다.

익히 잘 알고 있는 Raw silk Pink를 비롯해 Ivory, White등이 더 있다. 무늬와 결이 매우 유사하여 같은 석산의 다른 Layer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실상은 비교적 원거리에 위치한 다른 석산에서 생산된다.

Pink의 농도에 따라 다양한 등급의 차이가 발생하며, 비교적 많이 생산되는 핑크가 다른 컬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이에 반해 Ivory, White는 생산량이 적고 수요도 많아 Pink 컬러에 비해 약 50% 정도 높게 판매 되고 있다.

컬러 등급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소비자 기호에 맞는 컬러에 대한 품질 통제가 쉽지 않다.
따라서 완벽한 Q.C를 위해서는 생산 가공 단계에서부터 석재 전문가의 철저한 검수와 감리를 받아 진행하는 것이 위험요소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런 석종을 매우 좋아한다. 까다로운 석종일수록 철저한 관리만 이루어진다면 시공이 완료된 시점의 만족도는 그만큼 높아지는 이유에서다.

현재 단천에서는 국내 최초로 Raw silk Ivory로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석재 전문회사 단천은 가까운 시일내에 Raw silk Ivory가 지니고 있는 아름다움의 진수를 독자들에게 보여 줄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Raw Silk Ivory 원석

Raw Silk Ivory

Raw Silk White 원석

Raw Silk White

Raw Silk P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