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stars hotel – exterior

2010년 7월 논현동에 Seoul stars hotel이 open하였다.
이 호텔은 기존의 다른 호텔과 차별화 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을 많이 시도하였다.

대부분의 호텔 외벽이 흰색이나 밝은 색이지만 Seoul stars hotel은 고급석종인 Royal blue를 사용하여 기존 호텔 이미지의 틀을 깼다.

또한 정면에 있는 7개 기둥의 조각은 유럽의 코린트 양식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코린트 양식은 그리스 로마 시대에 유행하던 건축 양식으로 아칸서스 잎을 묶은 듯한 모양의 주두(柱頭)가 특징적인 모습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반적으로 건축물에 화려한 장식이 많이 가미되었다.
아시아에서는 많이 쓰이진 않지만 유럽풍 건축물을 보면 코린트 양식을 많이 접할 수 있다.

또한 정면에 있는 금색의 호텔 로고는 돌 한장, 한장 v-cut으로 각자를 새겨 그 위에 금박을 씌어넣어 입체감을 주었다.
이 시공법은 석재 시공에 있어서 매우 참신한 시도 였고 새로운 시공법 이니만큼 직접 전문가를 영입하여 시공하였다.

Seoul stars hotel은 호텔 이용객에게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들도록 계획,시공하였고 앞으로도 단천은 새로운 디자인과 참신한 시도로 석재업체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