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천03월 웹진    단천 지난호 웹진    웹사이트바로가기    


Camillo Torreggiani (아틸리아, 조각가, 1820년 3월 19일 - 1896년)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20년만에 직장을 구하기 위해 페라라을 떠났다. 그는 볼라냐에서 복원중이었던 포데스타 궁전과 리보르노의 산타 마리아 델 소코르소 교회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조각가 Luigi Pampaloni 밑에서 일하기 위해 피렌체로 이사를 합니다. 그는 피렌체에서 11 년을 머물렀다가 페라라로 돌아와 스튜디오를 열었으며 페라라 묘지에서 만토바니와 보티 가족을 위한 기념비, 베제카전투 에서 사망한 가리발디의 애국자 보네티에게 경의를 표하여 세운 기념비와 같이 장례기념물 조작들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유럽을 거쳐 파리, 런던, 비엔나 및 마드리드로 널리 활동했습니다. 마드리드에서 그는 전 여왕 인 이자벨라(Isabel)의 초상화 흉상을 조각했으며, 그로 인해 찰스3세의 십자가 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한 조각가의 길을 걸었다.

Isabel II, veiled (1855. Carrara marble, 96.5 x 57 cm)
초상화 흉상의 전문가인 그는 일반적인 전통방법을 완전히 깨고 여왕의 얼굴을 가려 신앙, 미덕, 종교의 가려진 이미지를 극대화시키는 화려한 기술적 표현으로 이자벨라 2세 여왕에게 감동시켰다. 그는 또한 흉상이 달린 받침대를 제작하였다.


Pedestal de Isabel II, velada (1855. Mármol, 129 x 100 cm)
이사벨 II 흉상의 삼각형 피라미드 모양의 높은 받침대로 여러가지 화려한 조각들로 구성되어있다.





Vincenzo Bonetti의 기념비적 묘지 (페라라, 1870s)


Zevaglia의 기념기적 묘지 (페라라, 187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