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천10월 웹진    단천 지난호 웹진    웹사이트바로가기    


대리석과 와인


이탈리아 대리석의 산지로 유명한곳을 말하려고 하면 크게 Bianco Carrara로 잘 알려진 Carrara지역과 Botticino 와 Rosso Verona 가 생산되는 Verona 지역을 들수있다.
이 지역들은 와인으로도 유명한 지역이기도 하다.
Super Tuscan 이라고 불리는 Toscana wine 의 대표 wine인 Sassicaia Ornellaia 그리고 Tignanell 등이 생산되는 Bolgheri가 한시간도 안되는 거리에 있고 Siena 지역의 유명 와인인 Montalcino 와 Montepulciano 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유명한 Verona 북쪽 대리석 공장들이 몰려있는 Affi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Valpolicella wine는 Amarone 와인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처럼 대리석과 와인이 밀집한 지역에 있는 것은 포도나무가 석회석 토양에서 자라기 때문이라고 한다.
20년 이상 이 지역을 수십번 이상 다녀갔지만 이 지역들의 와이너리가 그렇게 가까운곳에 있는지 몰랐었다.
Verona 석재 전시회를 보고 일요일 Carrara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로마로 가는길에 Veneto 지역과 Toscana 지역의 와인너리를 난생처음 방문하였다. 오랜시간 이탈리아에 가면 대리석 공장만 보고 그쪽 사람들만 만나고 오다가 올해 처음 와인쪽 사람들을 만나보니 조금은 다르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이 사는 세상 다 같다고들 말하지만, 누구든 힘들 때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와인을 마시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잠시라도 시간을 보내는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