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


석재의 유통과 영업2

설계 Spec 영업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자기만의 할 수 있는 제품이나, 기술이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것이 충족되지 않은
상황에서의 설계 Spec 영업이나, 마케팅을 할 경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다.

주위에 이러한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영업을 장기간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를 가끔 보게 되는데,
이것은 석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생기는 결과이다.
석재라는 것은 좋은 석산에서 양질의 제품이 생상되면, 바로 옆에서 새로운 석산을 개발하기 마련이다.

이럴경우 독점의 혜택이 줄어들 수 밖에 없고, 가격 경쟁을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유럽이나 남미에 하나밖에 없는 좋은 석산의
제품이 있다 하여도 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많다.

예를들어 국내 “A” 라는 회사가 유럽의 “B” 라는 회사의 국내 독점권이 있다 할 지라도, 국내 “c” 사가 중국의 독점수입 업체인
“D” 사를 통하여 구입 할 수 있기 떄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설계 Spec 영업은 국내 및 해외의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에 시작을 하여야 한다.

대부분의 국내 석공사 업체들은 치열한 수주경쟁 속에서 공사를 수주하기 때문에 Spec 업체의 장기간의 노고를 공사금액에
반영할 수 없기 때문에 공사 수주 후 자재 발주시점에서의 마찰이 불가피 하고, 어설픈 석재 Spec 영업은 본인은 물론 여러
사람들을 피곤 하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Spec 영업을 확실하게 하여 본인과 석재 시공 업체의 상호간의 이익 (mutual Benefit) 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

잃어버린 아내 찾는 법

This bloke goes up to this gorgeous girl in a large supermarket and says to her, “Excuse me. I’ve lost my wife somewhere in this place. Can I talk to you for a couple of minutes?”
Slightly unnerved, the girls asks, “Why?”
“Because every time I talk to a beautiful girl, my wife appears out of nowhere.”

한 남성이 대형 슈퍼마켓에서 아주 멋진 여자에게 다가가 말을 걸었다.
“실례합니다. 이 부근에서 제 아내를 잃어버려서 그러는데요. 잠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까요?”
다소 당황한 그 여자가 물었다. “왜요?”
“제가 아름다운 여자에게 말을 걸기만 하면 반드시 제 아내가 어딘가에서 난데없이 나타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