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강석이란.....?
화강암(Granite)는 25~35%의 석영(quartz)와 50%이상의 칼륨과 나트륨이 풍부한 장석(feldspars), 그리고 20%이하의 백운모(Muscovite) 흑운모(Biotite) 혹은 각섬석(Hornblende)으로 이루어져 지각의 저층부에서 서서히 굳어진 관입성의 화성암이다.

석재업계에서는 공급업체나 석재협회에 따라서 다양한 유사 화강암도 화강암의 이름으로 통용되고 있는데, 편마암(Gneiss)나 몇몇 석영질의 석재(quartz-based stone)도 “Granitelike” 혹은 “Granitoid”라는 이름으로 상업적으로 화강암의 카테고리에 포함시킨다.

화강암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Quartz(석영)
불규칙적이고 물방울과 같이 생겼거나 투명 혹은 반투명의 결정체이다.

2. Orthoclase feldspar(정장석)
거의 대부분이 밝은 색(흰색에서 핑크빗)을 띠는 광물이다.

3. Plagioclase feldspar(사장석)
짙은 회색에서 푸르스름한 색을 띠는데 어떤 알갱이들은 미세한 홈이 있으며 무지개 빛깔의 광채를 띠며 가끔씩 밝은 크림색의 빛깔이 나기도 한다. 때때로 미세한 선이 있는 것을 제외하면 정장석과 거의 구분하기 힘들다.

4. Dark accessory minerals(어두운 색의 부수적 광물들)
a. 흑운모(Biotite)와 각섬석(Hornblende)은 복합적인 규산염(Silicates)으로 석영,정장석, 사장석과 철분, 마그네슘등의 요소를 고루 지니고 있다. b. 자철광(Magnetite)은 화강석에서 극소량이 발견되며 강한 자석의 특성으로 쉽게 구분되는 광물이다 검고 불투명한 자철광은 강도가 6 이며 연마가 잘 되고 금속 같은 모양이며 아주 얇은 경우라도 빛을 투과 하지 않는다.


granite 종류

Quartz crystal(석영)
 
Rosze Quartz
(분홍석영)
 
Orthoclase(정장석)
 
Plagioclase(사장석)
 
Biotite(흑운모)


Muscovite(백운모)
 
Hornblende(각섬석)
 
Magnetite(자철광)
 
Gneiss(편마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