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is Value

건축에 있어서 석재는 구조재나 마감재 보다는 치장재로서의 역활이 중요시 되고있다

예를들면  아파트 외벽특화라고 하여 기존 마감에 석재를 다시 덧붙이는 공정이 있는데 이것은 석재가 STRONG 이나 FINISH의 개념을 넘어 BEAUTY 가 목적임을 알수있다

석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거나 비싼 석재를 사용하는것은 투자이고 투자는 효과가 있어야 한다 여기서 효과란  BEAUTY 를 의미하고 그것이 바로  가치이다

BEAUTY 란 색상,질감,선 그리고 이 세가지 요소를 완벽하게 섞는조합이다
지구상에는 수천가지의 색상을 가진 석재들이 존재하고 각 석종에 맞는 수십가지의 표면 질감이 있으며 그 건물에 맞는 석재의 크기와 두께는 수많은 선들을 불러낸다

완벽한 조합은 수많은 경우의 수 중에서 그 건물의 예산,용도,위치및 건축주의 의도를 반영하여가장 적합한 하나를 찾는 것이다

국내 건축및 석재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반듯이 필요한 것은 제살을 깍는 가격경쟁이 아닌 가치의 경쟁이다

가치경쟁이란 누구 가격이 제일 저렴하냐가  아니라 같은 예산에 누구의 조합이 더 아름답냐의 뷰티 콘테스트를 말하는 것이다

수천가지가 훨씬 넘는 돌 이름을  하루에 한 가지만 외워도 10년이 더 걸리고 이것을 조사하고 수입 하여 유통시키려면 건축, 언어,가공,시공,디자인등에 해박한 지식이 동시에 겸비된 전문가가 필요하다

지금과 같은 가격경쟁에서는 진정한 석재 전문가가 성장할수 없고 그런 사람 없이는 훌륭한  건물도 없을수 밖에 없으나 시장이 가치경쟁을 유도하고 석재업체에서도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면 반드시 가치시장은 형성 될 것이다

(주)단천은 이러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서울 논현동 300m2 규모의  석재 샘플 전시장과  1200m2 규모안성의 실물 전시장의  리뉴얼및 전세계 모든 석종을 한눈에 볼수있는 5000m2 규모의 종합 전시장을 신축할계획을 갖고있다